본문 바로가기
해외 커피탐방

로스터의 해외 커피탐방 - 49 오사카 아라비야 커피점 난바역 근처 -- 커피놀이터 감성로스팅 카페알트로 ​

by 알트로 2016. 10. 6.

로스터의 해외 커피탐방 - 49 오사카 아라비야 커피점 난바역 근처 -- 커피놀이터 감성로스팅 카페알트로



이제 오사카 커피 기행 연재도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아침 열시반 쯤 도착하니 아니 개점 전입니다

일본의 커피점들은 휴무일과 영업시간이 제각각입니다

특히 화요일,수요일,목요일 쉬는 곳도 많고 늦게 열고 일찍 문 닫는 집도 꽤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가셔야 낭패 안봅니다



문 열기 직전에 도착하니 들어오라하십니다





가게안에 낡은 로스팅머신이 있습니다... ㅎㅎ

친절하게 생긴 주인 아저씨입니다




1951년 개업인가봅니다 오래된 커피점은 아닙니다 ㅎㅎ

로스팅머신이 전시용이네요

LUCKY라는 회사 제품입니다 현재는 본막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금도 럭키 본막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세계의 커피 아라비야라고 적혀있습니다 ㅎㅎ

짧은 일어실력이지만,,, 커피의 생명은 풍부한 맛과 깊은 향에 있다

풍부한 맛과 깊은 향 그러고보니 맞는 말이네요 진리입니다 ㅎㅎ


위치정보입니다

https://www.google.com/maps?q=loc:34.6678619,135.5018005




아이스커피를 별매합니다


화장실 문에 붙어 있습니다

짐 자무쉬 영화 포스터도,,,



실내가 구경거리로 가득합니다,, 사진 찍느라고,,

틴도 보입니다 ㅎㅎ


카페 알트로 ( http://www.cafealtro.co.kr ) MATO 로스팅

Micro, Artisan, Tailored, On demand roasting (소형 장인 맞춤 당일 로스팅)

1, Micro roasting 초소형, 소형 로스팅 머신을 사용 생두의 특질과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2, Artisan roasting 풍부한 경험의 로스터의 감각과 직관으로 수작 로스팅 --사용도구는 종이,펜,스탑워치 뿐

3, Tailored roasting 고객의 취향과 요청에 따라서 개별 로스팅해드립니다

4, On demand roasting 주문 당일 로스팅 당일 배송의 원칙을 지킵니다 -- 갓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






국가지정 인간문화재냐고 물어보니 그냥 TV프로에서 만들어준거랍니다 ㅎㅎ

블렌드커피는 융드립으로 싱글오리진은 종이필터드립으로 내려줍니다




블렌드커피는 달고 묽은맛이 납니다 이 묽은 맛이 융드립의 특딩인것 같은데

좀더 연구해보고 알려드릴까합니다 애프터테이스트도 매우 좋습니다

만델링은 필터드립으로 강배전임에고 산미가 올라오네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많이 다른 일본 커피입니다 ㅎㅎ

참 다양하고 개성있고 각기 있어야 할 이유도 명확하게 있습니다

모닝세트도 만드느랴 넬드립도 내리느랴 바쁘십니다 ㅎㅎ




참고로 여기도 다른 곳도 드립커피의 물온도는 거의 끓는 물인 섭씨 100도입니다

펄펄 끓는 물 바로 투입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금기인데 말입니다




이 금기가 일본이 기원이 아니라면 어디일까요? 우리나라 자체 생산된 국산 금기일까요??


이 드리퍼는 강배전용 저 드리퍼는 약배전용,,,

이 커피는 온수 온도 몇도 저 커피는 뜸을 어떻게 들여야하고..





이런게 어디서 나왔을까요?? 저는 이해가 안됩니다 근거가 약해 보입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