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테이스팅

파나마 게이샤 마마카타 모키타 드레디셔널 내추럴 에스프레소 추출

by 알트로 2021. 10. 31.
파나마 게이샤 마마카타 모키타 드레디셔널 내추럴 에스프레소 추출
카페알트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즈

사진상으로는 진하게 나오네요.

최대한 약배전했습니다.

로스팅 직후 쿨링하자마자 마셔보니 향보다 맛이 좋습니다.

 

유라 J9에서 에스프레소로 내렸습니다.

생각보다 부담이 적은 향미입니다.

입 안으로 들어오자마자 향미가 수직으로 올라갑니다. 깜짝 놀랬습니다.

크레마도 단아합니다.

튀지않지만 깔끔하고 단아합니다.

여러가지 꽃향기가 앞 다투어 올라옵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올라온 커핑노트입니다.

지금까지 보아온 커핑노트중에서 가장 깁니다.

 

꽃: 매우 아름다운 꽃, 향기로운, 장미, 꽃, 재스민, 바닐라, 오렌지 꽃, 누관 갈대 및 라벤더. 과일 /화이트: 백도, 코코아, 리치 /그린: 키위, 그린 멜론, 그린 포도, 레몬. /옐로우: 파인애플, 살구, 천도 복숭아 /오렌지: 복숭아, 만다린, 베르가못 과일, 석류 과일 및 오렌지. /빨간색: 크랜베리, 라즈베리, 체리, 딸기, 블러드 오렌지, 사과, 열대 과일 /보라색: 무화과, 블루베리, 베리, 자몽. 건조/ 헤이즐넛, 아몬드, 황금 건포도, /허벌: 민트, 장미 차, 레몬그라스 및 홍차. 뿌리: 생강. 나무 껍질: 계피. 단: 사탕, 아주 단, 단단한 사탕, 사탕수수, 시럽, 꿀, 황설탕, 카라멜 및 당밀. 구연산: 좋은 구연산, 밝고 활기찬, 베르가못 같은. 크리미한 바디감: 우마미, 잼, 초콜릿, 미드 레인지 바디, 시원할 수록 실키, 마지판, 멜로우. 향기에 오렌지. 아로마의 향수와 향신료. 풍부한 풍미, 스파이시한 레드 와인, 계피와 육즙. 우아한. 나머지 파카마라와 게이샤. 좋은 입 느낌, 너무 달콤합니다. 매우 깨끗합니다. 균형 잡힌 조화로운. 기간 범위를 통해 유지됩니다. 지속적인 시트러스 노트. 아주 마실 수 있습니다. 오래가고 육즙이 풍부한 맛. 온도를 식힐 때 꽃 노트. 식을수록 좋아집니다.

구글 번역기 돌려봤습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역시 전통있는 농장의 최고급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설명

Mama Cata는 미국에 진출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 최고 수준의 수상 경력이 있는 농장입니다. 파나마에서 가장 잘 자라는 지역에 위치한 Jose의 가장 높은 고도와 가장 유명한 농장(그는 Garrido Estate와 기타 소규모 밭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파나마 커피의 가장 큰 이름 중 일부는 또한이 주요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Hacienda Esmeralda, Elida Estate 및 La Jones는 모두 그의 이웃입니다. 그의 커피는 대부분 해외 시장에서 구입하기 때문에 미국의 많은 사람들은 커피 대회를 보지 않는 한 이전에 Mama Cata라는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1911년에 설립된 최초의 프리미엄 파나마 농장 중 하나는 현재 Jose David Garrido Perez(Garrido를 소유하고 있으며 파나마 농부 친구인 Keith Pech와 괜찮은 친구였습니다)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Jose는 $142/lb에 갔던 자신의 파나마 Mokka 찹을 포함하여 Best of Panama에서 3개의 커피 장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농장은 세계 최고의 커피를 재배/가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테이스팅 노트: 밝은 곳부터 어두운 곳까지 맛있는 음식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 컵은 놀랍도록 스파이시한 초콜릿의 저음과 균형을 이루는 로스트 레벨 전반에 걸쳐 독특한 꽃과 과일 톤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매우 깨끗한 커피, 특히 더 가벼운 로스팅 지점에서 약간 더 높은 산도.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맛있는 간식 중 하나이지만 과일, 달콤하고 꽃이 만발한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중간에서 경계선의 다크 로스트가 부드러운 과일 층과 건조하고 복잡한 세미 스모키 초콜릿 향료, 층 및 층과 함께 오는 설탕 단맛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가격만 아니었다면 우리가 매일 마시는 잔. 더 가벼운 로스트도 재미있고 산도가 상당히 높으며 씹을 수는 없지만 감상하고 즐기기에 매우 쉽습니다. 레몬그라스, 열대 과일부터 클래식하고 천천히 드라이한 딸기 향까지 수많은 꽃과 과일 층. 라이트 로스트에서 미디엄으로 밀면 전형적인 예멘을 바나나 맛에 가깝게 끌어당기는 스위트 스팟이 있는 것 같습니다. 컵에는 아주 시원한 스파이스 노트가 있지만 다른 톤에 가려지기 쉽습니다. 이 원두로 두 번째 크랙에 로스팅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컵이 훨씬 덜 이국적이면서도 여전히 맛있지만 비슷한 맛을 내는 훨씬 저렴한 커피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스팅 참고 사항 : 완전한 내추럴을 위해 로스팅하는 것은 매우 쉽지만 극단적인 라이트/다크 로스팅은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꽤 작은 콩과 높은 왕겨를 의미하지만 이것은 "평균" 로트가 아닌 진정한 Mokka 커피입니다. 예멘 목카나 하와이 마우이 목카에 비해 매우 큰 콩입니다. 어떤 로스터에서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당신은 콩이 훨씬 더 둥글고 통통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Mokka 균주의 특징입니다. 그들은 길쭉한 마른 게이샤 콩과 거의 정반대처럼 보입니다. 높은 왕겨 커피, 거의 모든 천천히 건조된 내츄럴은 높은 왕겨를 가질 것입니다. 저는 거의 원두가 더 맛있을수록 더 많은 왕겨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커피를 로스팅하는 것은 경주가 아닙니다. 특히 이 커피는 산도가 더 높기 때문에 로스팅 속도를 늦추고 더 가벼운 쪽으로 쏘면 생 산도가 있는 컵을 압도하지 않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컵을 적절하게 변경하고 날마다 많은 다른 맛을 낼 것입니다. 우리는 12시간 후에 그것을 마실 수 밖에 없었고 전체 설정 곡선을 따라 그것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댓글